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이란 간식 라바삭 (출처 : 이상한 과자가게)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는 일명  '찢어 먹는 가죽'으로  이란 디저트  '라바삭'이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일각에서  '라바삭'이 제2의 탕후루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이 글에서 이란 디저트 '라바삭'이란 무엇인지, 라바삭 재료 및 만드는 방법,  맛의 특징,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라바삭이란

    '라바삭'은 이란의 전통 간식으로 석류, 자두, 체리, 살구 등 다양한 과일을 이용하여 졸이거나 갈아서 밀도가 높은 페이스트로 만든 후 이를 얇게 펴 만든 젤리입니다.

    'lavashak'이라는 이름은 페르시아어로 두께가 얇은 빵을 뜻하는 'Lavash(라바쉬)'에서 나왔습니다.

     

     

    라바삭 재료

    이란 간식 라바삭의 재료

     

    1. 이란에서 많이 재배되는 자두, 체리, 살구 석류 등으로 주로 신맛이 나는 과일이 사용됨
    2. 설탕 (과일의 산도에 따라 조절)
    3. 레몬즙 (맛, 취향에 따라 조절)

     

    만드는 방법과 특징

    라사박 만드는 방법은 의뢰로 간단합니다.

     

    만드는 방법

     

    이란 간식 라바삭 만드는법

    주재료로 사용할 과일을 고른 다음 약간의 물을 넣고 졸이거나 곱게 갈아서 밀도가 높은 페이스트로 만든 후 이를 얇게 펴서 2~3시간 건조합니다.

    이란 간식 라바삭 만드는법

    여기에 설탕이나 레몬즙을 추가해 당도와 산미를 조절할 수 있고 취향에 따라 여러 종류의 과일을 혼합하거나 향신료 등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맛의  특징

    라바삭은 그 외형이 육포나 가죽과 같은 모양을 보일수 있지만 실제로는 새콤달콤한 맛을 갖고 있습니다. 육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식감은 젤리와 비슷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

    칼로리와 혈당 주의 : 라바삭은 당도가 높은 과일을 사용해서 만들고 설탕 등 향신료를  첨가하므로 탕후루처럼 섭취할 때에는 칼로리와 혈당 함유량을 주의하여 섭취하여야 합니다.

     

     

     

    해외 인기

    미국의 최대 중동 식품 공급업체는 올해 1분기 라바삭 매출이 지난 분기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는데 업체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라바삭 인기가 늘면서 재고 유지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인기가 높은 이란에서는 전용 홈페이지가 개설될 정도이며, 당도가 높은 과일을 사용해서 만드는 데다 설탕 등 향신료가 첨가되기 때문에 다른 디저트에 비해 달다고 합니다.